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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 실천가치 실천가치 TIMOTHY CHRISTIAN ACADEMY

실천가치 교육과정편제 교육과정운영

성경적 기본 원리에 충실한 신앙 교육 말씀과 예배와 기도는 하나의 교과목이 아니라 학생들의 삶 전체에서 경험되어지는 것이다. 모든 학생들은 그리스도를 통해 우주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에게 나아가는 신앙 훈련을 받게 되며, 하나님께서 학생 자신에게 주신 은사와 소명을 따라 부르심에 응답하는 믿음을 기르는 곳이다. 올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가르치기 위하여 국가수준 교육과정을 기독교 세계관으로 재 구성하여 가르친다.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한 실천적 성품 교육 성경적 가르침을 통해 학생 자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체성을 확립하고, 깨끗한 마음, 선한 양심, 거짓없는 믿음에서 나는 사랑의 성품을 개발하여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 타인에 대한 이해와 타인을 배려하고 존중하는 마음, 범사에 감사할 줄 아는 온전한 인격을 갖추어 나가도록 기독교 신앙 교육을 기반으로 한 성품 교육을 실시한다.

기독교 교육에 대한 사명감이 투철한 교사의 확보 및 양성을 통한 차별화된 교육 현장의 구축 학교 교육은 교육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교사에 달려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거듭나고 영적으로 성숙한 교사들을 통해 인간미 넘치고 사랑이 가득한 차별화된 교육현장을 구축한다.

  • 학생들이 어떤 처지에서든지 단죄하거나 비난하지 않고 너그러운 마음과 사랑으로 보듬어 안을 수 있는 교사
  • 건전한 인성 교육을 위하여 창의적 체험 활동을 통한 학생들과 동행 할 수 있는 교사
  • 끊임없이 자기연수를 통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충족시키려 노력하며 학생들에 대해 끝까지 책임지고 지속적인 지도를 시도하는 성실하고 열의 있는 교사
  • 학교 부적응 현상을 하나의 개인특성이라 생각하고 성급하게 판단하거나 고치려 하지 않고 기회를 베풀고 믿고 기대하면서 인내와 너그러움으로 변화를 기다릴 수 있는 교사
  • 신앙인으로서 먼저 기도하고 말씀을 읽으며 믿음과 삶이 일치된 그리스도인의 삶을 학생들에게 행동과 실천을 통하여 모범을 보여 줄 수 있는 교사
  • 학생들 개개인의 인격과 개성을 최대한 존중하며 학생들의 소중한 꿈을 실현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는 교사

공동체 생활 교육 학생의 성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인데 이는 대인관계에서 배울 수 있다. 대인관계의 최고의 학습장은 "더불어 사는 삶", "나누며 사는 삶", "섬기는 삶"의 현장이다. 이러한 삶의 현장이 바로 공동체 학습장인 기숙사이다. 기숙사 생활을 원칙으로 하고 기숙사 공동생활을 통하여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고 서로를 사랑하고 배려하는 법을 몸으로 터득한다.

지도력 교육 하나님의 사람은 섬기는 자로서 인격과 비전과 지도력을 가져야한다. 지도력은 삶의 능력이므로 훈련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특히 자기 자신의 욕구를 절제하는 한편, 타인을 위한 희생훈련, 지속적으로 자기 자신을 개발하는 학습훈련을 일반학습 과정에서 생활화하여 지도력을 향상시킨다.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만들어 가는 학교 교육과정의 특성상 학생, 학부모, 교사 간 인격적 유대가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교사와 학부모가 학생을 중심으로 아품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함께 공감하는 가운데 학생과 교사,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학부모와의 관계가 긍정적인 관계로 변화되도록 이끈다.

체험활동을 통한 현장교육 현장교육은 이론의 한계를 극복하는 학습이며 이론과 실제의 통합학습이 어우러진 교육이다. 현장 위주의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공동체 의식과 학생의 자율적인 생활 자세를 기르며 타인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갖추어야 할 다양하고 수준 높은 지질 함양을 지향하는 교육을 구현한다.

교육과정의 탄력적 운영 학생들의 선수학습의 정도, 성취동기가 학생 개개인마다 다르므로 교육과정의 교육활동을 침해받지 않으면서 범위 내에서 학생들 개개인의 능력과 수준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편성, 운영함으로서 교육의 효율성 및 극대화를 꾀하고자 한다.